'2018/09/06'에 해당되는 글 2건

ProjectZip

Programing/C# 2018. 9. 6. 23:53

일단 특정 폴더를 압축해서 지정된 경로에 압축화일이 생성되는 것 까지 성공했다.


메인이 되는 기능은


자동으로 응용프로그램의 시작을 감지하여 ProjectZip이 프로세스에 올라간다. 응용프로그램의 종료를 자동감지하여 응용프로그램의 작업영역(예를들면 Visual Studio)의 소스들을 모조리 압축한 뒤 지정된 경로에 업로드 시키고 ProjectZip이 프로세스에서 중지된다.


현재 구글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클라우드 폴더에 저장하면 자신의 구글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모든 플랫폼에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는 시스템을 활용하여 ProjectZip이 Path를 자동으로 서치하도록 할 생각.


이후 업데이트 시 추가해야 할 사항들은


.Zip 확장자 외에도 대표적으로 많이 쓰이는 확장자들 .7z, .alz, .egg 등을 지원하도록 만들 생각.


Visual Studio2017을 사용하던 중에 생각이 났다. 집에서 PC로 작업하던 작업물이 휴대용 노트북과 태블릿에서 같은 프로젝트를 사용하기 위해선 왜 메일을 이용하여 주고받거나 USB를 이용해야하는가. 그냥 Visual Studio2017의 불러오기 경로가 저장이 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클라우드 폴더를 VS2017경로로 지정해두고 자동으로 백업해주는 시스템을 만들면되지않는가! 라는 생각이 말이다.


하여간, 일단 메인기능 중에 실행중인 프로세스를 읽어오는 것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 고민해보고 이것이 모두 해결되면 배포판으로 업로딩을 해봐야겠다.


PS. 지금 당장드는 생각은 아무래도 ProjectZip은 Windows시작시에 트레이로 상주하는 형태이거나, 적어도 인스톨파일로 VS2017의 애드온 형식으로 작동하게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블로그 이미지

irostub

iro의 잡화상점

,




<Lofi Hip Hop> 이라는 장르를 알게되었다. 재즈 스타일이 섞인 블루스 비트를 내뿜는 장르인데, 진짜 듣다보면 시간이 지나며 노랗게 바래가는 사진의 모습이 연상되는 아늑한 음악이다.


빗소리와 함께 특히 잘어울리면서 안정감을 주는데는 이 장르의 노래들이 최고인 것 같다. 물론 클래식, 재즈, 블루스, 여타 많은 안정적이고 귀가 즐거운 음악들도 좋지만, 심신의 안정감(?)에선 이 장르는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듯.


꽤나 매니아들도 많고 찾는 소비자도 많아서인지 Youtube에도 Lofi Hip Hop이라고 검색해주면 수 많은 라디오 채널이 등장한다.


추천해준 Kian에게 고마울 따름.


네 음악 취향과 내가 비슷해서 내 인생이 음악으로 풍족할 수 있어서 고맙다.


아래 링크는 작성자가 자주 듣는 Lofi Hip Hop의 Youtube 채널들


안정적이고 편안~한 카페나, 한국에선 흔히 볼 수 없는 바&카페의 느낌을 듬뿍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추천 다섯개 쾅쾅!



https://youtu.be/5AEbq6X33A8

<Mellowbeat Seeker의 24/7 lofi hip hop radio - beats to chill/study/relax 채널>

 

https://youtu.be/hHW1oY26kxQ

<ChilledCow의 lofi hip hop radio - beats to relax/study to 채널>


https://youtu.be/7sT0pr51ZAw

<the bootleg boy2의 Smoke & Study - lofi hip hop radio 채널>

블로그 이미지

irostub

iro의 잡화상점

,